· 소장품설명면사와 모사를 사용하여 타피스트리 기법으로 짜여진 담(?)들은 일반적으로는 동아시아 디자인, 그 중 특히 한국 디자인의 특징을 많이 보여주고 있다. 각각의 담(?)은 단색 바탕 위에 5마리의 도식화된 학을 묘사하고 있어, 뚜렷하게 대비되는 줄무늬로 이뤄진 수평적인 틀 속에 배치되었다. 작가는 학 문양을 디자인하는데 있어 사실적으로 묘사하려는 의도였기 보다는 불필요한 특성을 모두 제거하고, 내부의 디테일은 그렸으며, 단조로운 색의 독특한 배합으로 형태를 구성하였다. 야생 학의 비상에서 나타나는 특징을 포착하는 생동감 있고, 눈에 띄는 모양과 그 윤곽, 크기, 공간내의 배치 모두가 신중히 계획되어 전체적으로 완벽에 가까운 균형과 구성에 맞췄다. 기하학적인 형태와 서예체적인 형태의 절묘한 조화, 세련된 색의 선택, 문양과 여백이 꼼꼼하게 정렬되어 각각의 담은 장기간동안 발전해온 동아시아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대변하듯이 전체적으로 통일되고 조화로운 구성을 보여준다.
특징면사와 모사를 사용하여 타피스트리 기법으로 짜여진 담(?)들은 일반적으로는 동아시아 디자인, 그 중 특히 한국 디자인의 특징을 많이 보여주고 있다. 각각의 담(?)은 단색 바탕 위에 5마리의 도식화된 학을 묘사하고 있어, 뚜렷하게 대비되는 줄무늬로 이뤄진 수평적인 틀 속에 배치되었다.
작가는 학 문양을 디자인하는데 있어 사실적으로 묘사하려는 의도였기 보다는 불필요한 특성을 모두 제거하고, 내부의 디테일은 그렸으며, 단조로운 색의 독특한 배합으로 형태를 구성하였다. 야생 학의 비상에서 나타나는 특징을 포착하는 생동감 있고, 눈에 띄는 모양과 그 윤곽, 크기, 공간내의 배치 모두가 신중히 계획되어 전체적으로 완벽에 가까운 균형과 구성에 맞췄다. 기하학적인 형태와 서예체적인 형태의 절묘한 조화, 세련된 색의 선택, 문양과 여백이 꼼꼼하게 정렬되어 각각의 담은 장기간동안 발전해온 동아시아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대변하듯이 전체적으로 통일되고 조화로운 구성을 보여준다.